해외여행/2022 베트남-호치민여행

2022 베트남 여행 - GRAP그랩 이용 후기

남타커 2022. 10. 29. 22:29
반응형

그랩 이용 후기를 남기기에 앞서서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어 먼저 남겨 보려고 한다. 

보통 그랩 설치방법 및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는 블로그를 보면 제일 먼저 1. 그랩을 설치한다. 2. 번호인증을 받는다 3. 나머지는 호치민 가서 세팅한다 이다. 왜냐하면 현지가 아니기에 활성화가 안된다. 활성화라면 그랩택시 호출 그리고 음식배달 아이콘이 화면에 안뜬다.

아래 캡쳐 이미지를 보면 호텔과 익스피리언스 아이콘만 뜨는데 베트남에 도착 해서 통신과 GPS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뜬다.

(베트남 유심 키고 통신되면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아직 활성화가 안된 그랩 첫 화면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겼다

그랩 카드인증에 문제가 생겼다.

당황한 나머지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했다.

그런데 또 문제가 생겼다.

 

챙겨온 베트남 유심은 only데이터 유심인지라 유심번호를 몰랐다.

동봉된 종이에 전화번호 확인방법이 있어서 해봤지만 그 조차도 알 수가 없었다.

결국은 판매자에게 카톡으로 보내 따로 알 수가 있었다.

이 일이 벌어진지 이틀뒤에 알았다.

 

그전에 베트남에서 긴급하게 그랩을 등록하고자 한다면 이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GRAP그랩 해외 현지에서 번호인증 받는 방법!>

 

1. 한국에서 쓰던 유심으로 바꿔낀다

2. 그러면 자동으로 로밍되며 이런저런 안내 문자가 온다. 왔다면 잘 된거다

3. 그랩을 삭제하고 다시 번호인증부터 가입을 시작한다.

4. 카드등록까지 완료되었다면 다시 베트남 유심으로 갈아 끼운다

 


그랩을 이용해야 하는이유

 

1. 걷는것도 좋지만 저렴하니 종종 이용 합시다. 특히 비 올때!

10월 초 호치민은 생각보다 덥지 않았다. 그렇다고 습도도 높지도 않았다. 의외로 걷기에 너무 좋아 이틀은 호텔 주변 부터 시청, 전쟁기념관, 우체국 등 걸어 다녔다. 다만 비가 내렸다다 멈췄다 하면서 물 웅덩이가 많았다. 길을 걷다 쥐들도 많이 봐서 조금 그랬다. 얇은 긴 바지를 입고 있었는데 바닥에 있는 물이 걸으면서 바지에 튀었다. 가급적이면 그랩 택시를 이용하자

 

2. 그랩을 이용시 카드 결재만 하는게 아니다. 현금결재도 할 수 있다.

그랩 이용방법 블로그를 보면 카드등록을 하라고 안내가 나온다. 실제 해야 하는것도 맞다. 헌데 결재는 꼭 카드로 해야하는것은 아니다. 그랩 어플을 키고 목적지를 선택 하면 예정가격과 함께 밑에 결재수단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다 먼저는 카드로 선택되어 있다. 카드 모양을 클릭 해서 현금으로 바꿀수 있다. 남는 현금을 다 쓸수가 있기에 그랩을 이용해 그 돈뭉치를 소진하는것도 방법이다. 실제로 베트남에 있으면서 한번도 카드결재 안하고(물론 환율도 높아서 굳이 비싸게 하기가..) 현금처리 했다. 조금 여유있게 환전한것도 있지만 145만원 환전해서 130불 과 7만동 정도 남겨 왔다. 아무튼 그랩은 현금으로도 결재가 가능하니 현금결재로 그랩을 이용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다

 

3. 중요한건 싸다! 저렴하기에 이용할만 하다.

4. 음식도 배달 된다. 

5. 공항갈때도 그랩을 이용하면 편하다.

출국전 마지막 그랩

 

현금으로 변경해서 출국전 남은 동 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