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22 베트남-호치민여행

2022 베트남 여행 준비2

남타커 2022. 10. 22. 09:45
반응형


1. 로우로우 캐리어 88L 머스타드 - 280,000원


로우로우 캐리어는 실버 색상으로 초기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아주 잘 쓰고 있다. 이번 여행에 아내에게 사주고 싶어 머스타드 색을 골랐다. 처음에는 88L가 상당히 커서 너무 오버스펙 아닌가? 했는데 여행 캐리어는 수화물 최대치로 가지고 다니는 게 마음 편하다는 내 지론이다. (원래는 92L 버전도 있었으나 수화물 최대치 규정이 바뀌면서 단종되었다고 한다.) 기존과 달라진 점은 크게 없으나 오픈형이던 히든 포켓에 문이 하나 생겼다. 그것 말고는 크게 바뀐 건 없어 보인다.


머스타드 색상을 사람들이 실제로 어떠한지 여러 볼르그를 통해 보지만 각각 색상들이 다르게 찍혀 있어 선택시 색상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거 같은데

초기에 나왔던 색상에 비해 좀 더 연해져서 그런지 이쁘다! 아무튼 이쁘니깐 머스타드 두 번 사세요! !! 이왕 사신다면!!
온라인몰에서 살까 하다가 근처 파주 아웃렛에 나드리 겸 갔는데 로우로우 매장이 있어서 실물과 색상 확인하고 추가 할인에 무이자 결재까지 얹어서 겟겟!! 파주 아웃렛과 가까우시다면 현장 방문 후 구매하시길 바래요!!

큰 머스타드 색상이 신형 작은 머스타드색상은 구형


로우로우 캐리어 장단점

  • 디자인(색상 등) 너무 예쁘다
  • 캐리어 바퀴가 부드럽게 미끄러 진다(소음적음)
  • 부피 대비 가볍다
  • 캐리어 자체 무게측정 기능이 있어 좋다
  • (단점) 손잡이 부분이 헐렁한 감이 있다
  • (단점) 이제 선택지가 별로 없다


2.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르는 반바지 2set - 28,800원 이번 여행은 (10월 7일-11일) 인데 날씨예보상 비비비비가 예상으로 떴다. 실질적으론 호찌민에서 3일 아침 점심 중간중간 비가 내렸다. 모기에 물리는 게 싫어 여름에 입을 얇은 리넨 소재의 바지도 챙겼다. 베트남을 여행 예정 중이라면 꼭 내가 리넨이나 긴 밝은 색의 바지를 챙겨야 하신다면 차라리 세탁세제도 조금은 챙기라고 말하고 싶다. 베트남이 전반적으로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 물 웅덩이가 많고 흙탕물+쓰레기 물이라 그런지 가져갔던 리넨 소재의 긴바지에 물이 묻었는데... 검은색 물이 안 빠진다 ㅜ 반바지랑 어두운 슬랙스 챙겨가는 게 더 나은 선택일 거라 생각된다.

3. 플립플랍 쪼리 -44,000원


여행을 간다고 쪼리를 구매하는 건 사치가 아닌가 싶었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베트남에서는 슬리퍼 또는 쪼리 무조건 필수다! 특히 요즘 쪼리는 쿠션감이 좋아 장시간 걸어도 피로가 덜 쌓이는 제품들이 많을 거라 생각된다.

새로 구매한 쪼리도 상당히 두꺼워 쿠션감이 매우 좋았다. 단 문제가 하나 발생했다. 발등 위에 지나가는 쪼리 끈이 쓸리면서 살아 살짝 벗겨졌다. 쪼리 사서 한 번도 안 신어보고 나간다면 여행 가서 속상하기 마련이니 최소 2-3주 이상 길들이기를 하여 쪼리가 부드러워진 느낌을 확인하고 가져가시는 걸 추천!

길들이기 중 까짐

4. 비상약+모기향

해외 여행사 비상약은 꼭 챙겨야 한다. 안 아플 수도 있지만 이번 여행에서도 유용하게 썼다. 베트남은 물이 무조건 안 좋다고 생각하고 가야 한다. 베트남 현지 유튜버나 다녀온 분들 그리고 현지 한국인이기 들은 자에 의하면 물이 너무 안 좋아서 한국인들은 물갈이하기 쉽다 그랬다. 또한 사 먹는 물도 팹시에서 만든 물을 사 먹으라고 했다. 현지인들이야 적응이 되어 그냥 마시겠지만 기본적으로 물은 꼭 펩시 물을 사 먹으라 말하고 싶다. 이것도 들은 거지만 물 위생이 안 좋으니 얼음 떠한 좋지 못하다 들었다. 찬 거 많이 드시고 탈 나지 마시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하나 더 추천하는 건 모기향이다. 나는 모기에 잘 물리는 편은 아닌데 호찌민 카페에서 많이 물렸다.
아예 숙소 도착하고 나서는 보호막을 펼치고 시작하는 게 나을 거 같다. 기억해라 숙소 도착하면 모기향부터 피워라!! 실제 나도 그리 했다.


5. 유심 - 비나폰 온라인 구매 12,000원



비나폰 5일 무제한을 현지에서 사용했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이 우려하는 속도 문제에 대해서는 걱정할게 전혀 없다. 한 번도 느리다고 생각된 적이 없다. 혹은 끊기거나 망이 안 잡히거나 버퍼가 생기거나 한 적도 없다. 빠르게 잘 터졌다. 조금 아쉬웠던 상황으 있는데 데이터로만 무제한이다 보니 가끔 현지 사람들에게 예약이나 위치확인차 연락을 해야 하는 상황에 있어 통화가 지원이 안되나 조금 불편했다. 그것 말고 속도는 걱정 마시라! 혹시라도 현지 사람과 전화할 일도 생길 수 있으니 통화 가능한 상품으로 구입하는 걸 추천드림.


6. 여권 여권이 만료되어 새로 받았다. 온라인으로 신청했고 며칠 뒤 지정한 시청으로 찾으러 갔다.
재발급 대상의 경우 온라인 신청 시 사진 파일과 기존 여권정보만 입력하면 일주일 정도면 나온다

재발급받아야 한다면 두 가지 먼 있으면 된다
1. 기존 여권(여권정보 입력 시 필요)
2. 여 권사 잔 파일

그리고 아래 사이트 가서 신청하면 된다.

https://www.passport.go.kr/new/issue/reissueOnline_info.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