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오늘은/(돈을)썼다(글을)썼다

우리집 화장실에는요...

남타커 2022. 6. 27. 17:07
반응형

 

 

우리 집 화장실에는요... 협찬이 아닌 길게는 몇 년 짧게는 한 달째 사용하고 있는 제품 리뷰입니다.

 

나드 샴푸&트리트먼트 1,000ml

 

1층 부케가르니 나드 대용량 샴푸 1000ml + 트리트먼트 티트리 향

 

왜 샀어? (3줄 요약)

1. 대용량 샴푸 찾던 중 라벨 디자인 보고

2. 저렴하면서 새로운 거 써보고 싶어서

3. 시그니처 향이 아닌 티트리 향이 궁금해서

 

나는 3개월에 한 번씩 볼륨매직이나 펌을 한다. 모발은 두껍고 반곱슬이다. 그래서 미용실에 선생님이 잘만 만져주면 10년 단골은 기본이다.(실제로 최근에 바꿨다 이유는 더 저렴한 곳을 찾았기 때문이다) 취직 전까진 군인 머리가 편해서 밀고 다녔는데 이제는 사람으로 재탄생? 해야 하기에 어렵게 머리를 기르면서 펌을 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헤어제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유는 그래도 펌을 자주 하는 편이라 손상이 있기에 자라나는 머리카락 컨디션으로 회복시키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면서 몇 년간 미용실 샴푸와 두피클리닉을 사서 써보았는데 사실 투자 대비 뚜렷한 효과를 본 것이 없다. 단지 이거보단 이게 낫다 정도랄까? 그러면서 가성비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1. 두피 각질은 겨울에만 생겼는데 올해부턴 나랑드 제품을 사용 전까지 발생했다.

하얀 눈꽃 같은 가루가 검정 티를 입고 있을 때 내 어깨에 내렸을 때의 그 공포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저 최악 of 최악” 이다. 미용실에선 수분 부족으로 그럴 수 있다면 물을 마실 것과 샴푸를 계절별로 좀 바꿔 써보는 게 좋을 거 같다고 추천해줬다. 아니면 두피 클리닉을...(영업)..

(여담이지만 집에서 두피클리닉 하기에는 앙포레 제품이 짱이였다.) 아무튼 나드 샴푸를 새로 쓰면서 혹은 내 샴푸 스킬이 늘어서 그런지(그럴 리( 없겠지만) 여름인 지금 눈꽃이 안 내린다..

 

2. 티트리 향을 글로 표현하자면..

... 그 한남동이나 이태원 혹은 비싼 음식점에 가면 있는 그 브랜드의 손 세정제... 이솝을 아는가? 그 계열의 향을 좋아하면 좋아할 거라 생각이 든다. 나는 이 향을 대충 설명하자면 빗물에 젖은 풀잎과도 같은 향이라고 말한다. 다들 도시에 사니 이게 먼 소리인가 싶을 거 같다.

(반성하자 가끔은 자연으로 돌아가자...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ㅜ) 개인적으로 티트리 향 세탁세제가 나왔으면 한다. 장마철인 지금 내가 입은 옷에서 은은하게 향이 난다면 얼마나 좋을까

 

3. 현재까지 가성비로는 TOP!

로레알 대용량 샴푸부터 미용실 추천 샴푸 그리고 모로칸오일 콜라보까지 아 트리트먼트도..

하여튼 이것저것 쓰고는 다 부질없다.. 혹은 그 이상의 돈값을 지불하기에는 너무 아깝단 생각이 들었다. 한때 가성비 샴푸로 인기 있었던 쿤달도 써봤는데 향이 살짝 아쉬웠다. 그리고 지금 나드 샴푸가 감고 났을 때 그리고 트리트먼트까지 서로 궁합이 잘 맞는다 생각이 든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샴푸+트리트먼트 세트 구성이 없고

샴푸로만 구성된 2+1 혹은 3+1이 있다. .. 모랄까 자신감이 느껴진다.(아쉽다는 이야기)

가성비 대용량 샴푸를 찾고 있다면 한번 써보길 추천드린다..

 

 

회사에서 알리는 나드 샴푸의 장점은 이렇다.(참고만 하세요)

 

1. 나드 허브의 건강한 생명력

   청정 히말라야 고 산디재에 자생하는 나드 허브의 강인한 생명력을 두피에 전해드립니다.

2. 미세·초미세먼지 세정 임상 완료

    엄격한 임상을 거쳐 미세·초미세먼지 모사체에 대한 세정력을 가지는 것으로 판단된 제품입니다.

    * 상기 내용은 시그니처 향에 한함

3.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하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합니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4. 6가지 단백질 & 11가지 아미노산

미세한 입자가 모발과 두피 깊숙이 작용하여 거칠어진 모발을 매끄럽게 가꿀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5가지 자연 오일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오일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모발을 촉촉하게 생기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엄선된 성분 받을 수 있는 제조시설

가장 까다로운 인증 중 하나인 CGMPCGMP 인증을 취득한 믿을 수 있는 제조시설과 엄선된 성분만을 고집합니다.

*상기 내용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이라고 6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DR.G 군부대 PX에서 사면 더 저렴하다

 

2층에는 DR.G 

 

왜 샀어?(3줄 요약)

1. 저렴해서

2. 생각보다 좋아서

3. 좋은데 생각보다 저렴해서

 

동생이 군인이라 엄마나 나나 가끔 군 외부 PX에 가서 피부관리를 한다.

내 피부가 워낙 ㅈㄹ극성이라 계절별로 나눠서 써야 했었다.

피부에 대한 지식은 없다. 여름에는 산뜻하게 겨울에는 촉촉하게 이 두 가지만 되는 제품이면 상관없었다. 그러던 중 이니스프리 그린티 라인으로 정착했었다가 이 마저도 금적적으로 부담이 되었다. 그러다 닥터지 브랜드를 보고 로션이랑 폼클렌징을 써보았더니 현재 내 피부관리 전담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면도도 하고 트러블도 있고 해서 강력한 폼을 쓰면 얼굴이 따끔거리기도 했는데 이 닥터지 클렌징 폼은 부드럽고 세안 후에도 급격한 땡김이 있지 않다.

(가끔 깜빡하고 로션을 바르지 않고 나갈 때도 종종 있었다) 그만큼 과하게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지 않는 거 같다.

 

그리고 필링젤은 비슷한 다른 브랜드를 사용해봤는데 오 피부가 보들보들 해지네? 좀 정리가 되네?라고? 느꼈던 제품이다. 이거와 함께 이니스프리 화상 송이 팩을 같이 쓰면 딱이다.

일주일에 한 번 혹은 3일에 한번 아니면 목욕탕 다녀와서 해주면 이거 하나로 각질 제거는 끝이다. 아주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 제품이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모이스처 클렌징 폼 150ml  네이버 쇼핑 약 6,000원 정도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필링젤 150ml  네이버 쇼핑 약 8,800원 정도

 

 

WISELY

 

 

3층에는 와이즐리 면도기

현재 4년째?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 인다.. 기존에는 질레트 면도기를 사용했었다가 날 값 부담에 와이즐리 면도기로 갈아탔다. 질레트 면도기 보단 절삭면에서 조금 떨어지지만 가격에서 모든 게 용서가 되었다. 날 뿐만 아니라 쉐이빙 젤도 괜찮았다. 젤 타입으로 나오며 거품을 잘 내고 면도할 부위에 잘 바르고 나면 부드럽게 날이 지나간다. 내 피부에 자극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면 순한 제품이라고 느껴진다. 가격 또한 착하다. 와이즐리는 날도 쉐이빙 젤도 착하다. 여행용 캐리어에 여행용으로 하나 더 사둔건 안비밀!(이러면 굳이 따로 안챙겨도 되서 편합니다)

 

면도기+날 1개4,900

리필 면도날개입 5,900

쉐이빙 젤

 

https://www.wiselycompany.com/home/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