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코스/다녀왔습니다

4계절 다 오고싶은 남산 뷰 맛집 - 디 해방(D Haebang) 루프탑-코스 후기

남타커 2023. 7. 21. 16:51
반응형

디 해방 5줄 요약

  • 디 해방 예약은 캐치테이블로 예약하세요!
  • 디 해방 주차는 [용산2가동 주민센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발렛 안됩니다)
  • 디 해방 루프탑 이용시 [와인 1병] 주문해야 함. 무알콜 와인이 있습니다. (무알콜 와인 9만원)
  • 디 해방 코스 보다는 단품으로 주요메뉴 맛보길 추천합니다.( 코스 1인 15만원, 식사시간 약 2시간 소요)
  • 디 해방 루프탑 남산뷰는 서울 남산뷰 레스토랑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디 해방 루프탑 뷰 어떤지 영상으로 먼저 보세요!

 
결론부터 말하면, 디 해방은 비가와도 오히려 더 운치있고 분위기가 좋았다. 우리가 들어서자 비가 조금씩 내리다 잠시 소강 상태가 되었을때 디 해방 스탶이 창문을 열어줬다. 그리고 눈 앞에 펼쳐진 후암동과 서울의 뷰가 한눈에 들어왔고, 시간이 조금씩 흐르면서 서울의 야경이 보였다. 후암동 최고층이라 생각되는 디해방 루프탑에서의 식사는 정말 환상적이었다. 코스로 맛있게 먹은 음식 보다도 흐릿함 속에서 저 멀리까지 보이는 서울의 도심이 시시각각 변하며 서울의 아경으로 물들어 가는 모습이 너무 멋졌다. 아내도 그랬다 "여기는 또 오고 싶은곳이야!" 맞다. 여기 디 해방은 4계절을 다 즐겨보고 싶은 그런 곳이다. 비가 와도, 눈이와도, 노을이 질때도 멋진 서울의 풍경을 보기에 좋은 곳이다.
 
또한 고개를 살짝만 돌리면 형형색색 빛나는 남산타워가 눈에 들어온다. 이렇게 가까이 남산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수 있는곳이 있을까 싶다. 후암동에서 남산타워를 가장 잘 볼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기념일 추천 비스트로 D Haebang

 
아내의 생일을 맞이하여 서울에서 특별한 저녁시간을 갖고자 루프탑 레스토랑을 검색 하던 중 디 해방이 눈에 들어왔다.
한가지 걱정이 되엇던것은 비가 오기에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걱정했다. 비가 엄청 쏟아지던 날, 비가와도 좋겠지? 라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아내와 함께 디 해방으로 향했다. 디 해방은 발렛도, 주차도 불가하여 항상 후암동 갈때마다 이용하는 용산2가동 주민센터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동했다. 걸어서 5분정도? 되는 거리다.
 
디 해방은 층마다 컨셉이 조금씩 다르다. 루프탑은 3층에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기보단 처음 방문이라면 계탄을 이용해 천천히 올라가며 각 층의 분위기를 느껴보는것 또한 추천한다. 각 층마다 테라스도 따로 있어 날이 좋다면 각 층에서 특별한 시간을 느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특히 루프탑(3층) 이용시에는 와인 1병을 무조건 시켜야 한다. 일종의 자릿세라 생각 하는데 결론적으로 와인값 아깝지 않다. 디해방에는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가 준비되어 있다. 무알콜 와인도 준비되어 있으니 운전걱정하지 말고 무알콜 와인도 주문 해 보자.
 
 

1층
2층
3층 루프탑

 


디 해방은 코스보단 단품으로 주문하자 (디 해방 코스 후기)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메뉴는 아이스크림 콘에 참치와 아보카도를 담은 음식과 새우 올라간 인도 매운 소스가 올라간 파스타, 한우가 들어간 리조또 정도는 맛있었다. 오히려 코스보단 단품 몇가지 주문해서 양것 먹는게 더 좋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