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22 일본-도쿄여행

2주 앞으로 다가온 일본 출국 - 일본 입국전 준비해야 할것들

남타커 2022. 12. 15. 21:38
반응형

2022년 12월 15일 목요일 기준

 

 

 

일본 입국시 필요한 필수 서류

1.  3차 백신접종 영문증명서 또는 PCR영문 음성확인서

2. visit japan web 등록

 

12월 30일 오전 8시 비행기로 일본으로 떠난다. 아내와 결혼하고 신행을 제주도로 보낸 아쉬움이 커 20대의 마지막인 아내를 축하와 격려 하고자 해외에서 올 해를 마무리 하려고 떠난다. 베트남은 이런저런 제약들이 많이 풀려서 평소와 다름없이 입출국 했었는데 일본은 아직 코로나에 대응을 각별히 하고 있는터라 그나마 풀려서 최소 2가지는 준비 해야 한다. 

 

1. 3차 백신접종 영문증명서

2. 출국전 72시간 PCR 음성 영문확인서

 

** [추가] 12월 17일 코로나 백신 2가 화이자 맞고왔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코로나 3차 접종 화이자 2가 백신 접종후기

2가 화이자BA.4/5 백신 접종 후기 예방접종 사전예약방법 화이자BA.4/5 백신접종 후기 접종 후 시간별 증상 [예방접종 사전예약방법] 1.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 후 접종한다. 1,2차 접종

b12story.tistory.com

 

1. 3차 백신접종 영문증명서 정부24에서 발급받기

이 두가지는 필수로 있어야 한다. 3차까지 접종한 와이프는 서류를 손 쉽게 준비 하였다. 3차 백신접종 영문증명서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 후 발급 받으면 된다. 발급비는 무료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우측 하단에 보면 코로나19 예방접증 증명이 있다.

정부24 로그인 방법은

요즘은 쉽게 네이버, 카카오톡 전자인증이 잘 되어 있어서 별도의 인증서 없이도 간편인증을 통해 발급 받을수 있다. 간편인증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지금 3분의 시간만 할애하여 간편인증에 꼭 가입해 두자. 한번 해 두면 여러모로 쓰기 편해지기에 네이버, 카카오톡 중 하나는 설정해두면 좋다. 나는 가입하는거 귀찮다 하면 인증서 또는 웹사이트 ID/PW를 만들어 두면 된다.

 

 

 

 

2. 출국전 72시간 PCR 음성 영문확인서

 

여기서 많이 헷갈려 하는게 출국전 72시간의 기준은 뭘까? 인데 찾아보니 어디는 1일 기준으로 3일 전 이다 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비행기 티켓팅 시간을 기준으로 72시간이다 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찾아보니 비행기 탑승시간 기준 72시간내에 받은 PCR음성 영문확인서가 있어야 한다. 괜스레 여행을 앞두고 긴장되어 지금 내가 준비하고 있는게 맞나? 싶은 사람들도 있어서 그런지 친절하게도 72시간전 계산해주는 사이트가 있다.

 

https://www.workees.net/pcr-calculator

 

72시간/48시간 계산기 |해외 출국 PCR용 | 일본 취업・생활 정보가 한 곳에 Workees

"비행기가 16일 오후 1시 출발인데 코로나 검사는 언제 해야 되나요?" 그놈의 시간 계산. 맞는지도 모르겠고 불편하셨죠?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www.workees.net

 

나를 예로 들면 12월 30일 오전 8시 비행기로 출국 하는데 그럼 72시간 이전은 언제지? 계산해보면 30일 - 3일 하여 27일이고 출발시간이 8시 이니 27일 오전 8시 이후 PCR검사를 받아 음성을 받고 영문확인서를 챙기면 된다.

 

 

 

여기서 고민이 하나 더 생긴다. PCR검사비는 대략 얼마정도 하는걸까? 확진자가 아니면 돈을 지불하고 해야 하는데 병원들은 비쌀테고 전화해서 물어보기 조금 그러하니 또 여러 블로그에 xxx시 PCR검사비 이렇게 검색하고 있지 말자. 우연히 한 신문을 보았는데 한동안 잘 이용했던 굿닥에서 PCR검사비와 음성 영문확인서를 작성 가능한 병원을 공유해준다 하여 오랜만에 설치 해서 보았다.

좌측 중간에 PCR버튼을 누르면 현 위치 주변으로 하여 PCR검사 가능한 병원과 비용까지 나와 있다. 우리동네 기준으로는 제일 저렴한게 8만원 때 인데... 이것도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차라리 백신을 맞을까? 어차피 요즘 확진자도 증가 하고 있고 면역력도 떨어지는데... 한번 고민 해봐야겠다. 9만원 정도 내고 PCR검사를 받을지 아니면 백신 맞고 몸빵으로 버텨내어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올지.

 

일본여행 앞두고 혹은 다른 해외여행 앞두고 입국전 PCR검사비로 고민 한다면 좀더 저렴한 비용으로 PCR검사를 받아보고 남는돈으로는 맛있는 음식을 사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