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오늘은/주워담기

전설로떠나는월가의영웅(1)

남타커 2022. 10. 25. 16:43
반응형

 

무이네 화이트샌듄




[오늘한쪽]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중

"시장이 저가에 이르렀을 때 사기가 꺾인 투자자들은 약세장이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을 상기해야 한다"

"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 때나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지금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바닥을 치고 있고 강달러에 고유가 그리고 인플레이션과 함께 각자도생의 시기이지만
지금 약세장이라 해서 평생 약세장이라고 생각하지는 말자
오름이 있으면 내림이 있고 반등또한 있다.
전설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상승장이 오길 기다리자

.
.
.

"나는 던킨 도너츠와 크라이슬러를 이해하기 때문에 내 포트폴리오에 편입시켰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다른 전문가들은 훨씬 앞서서, 내가 먹어보거나 쇼핑하는 방법으로 최고의 주식들을 발굴한 이야기가 나온다. 아마존은 교외의 쇼핑몰 공간이 아니라 사이버 공간에 존재했으므로,

나는 아마존을 무시했다"


오히려 지금처럼 공부하기 좋은 시기가 또 있겠나? 불장일때는 오르는 종목 보기 바뻐 중요한것을 놓칠수 있기 마련
지금이야말로 관심있던 섹터에 대해서 기업들에 대해서 공부하며 준비하자
공부하면 좋은 기업 싼 기업을 찾을수 있다

거시경제 걱정만 하지 말고 기업을 찾고있지 않는 내 자신을 걱정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