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1%/@그돈씨

유용근샘의 건물주 기초과정 1일차 강의

남타커 2024. 3. 12. 08:27
반응형

 

유용근작가, 혹은 유용근샘이라 불리는 이 분은 어떻게 돈을 벌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었는지 궁금했었다. 마침 건물주 기초과정이 있다하여 신청하고 1일차 수업을 적어본다. 1일차라 어렵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내용과 기본원리로 설명을 해주셨다. 문제는 이걸 알고 있으면서도 실행하지 않는 나 자신을 다시한번 되돌아 본다.

 

유용근샘이 말하는 <부동산 침체기 일수록 경매를 꼭해야 하는 이유>

 

1. 수익을 얻을수 있는 경매 물건이 쏟아진다 -> 기회가 늘어남

2. 안전마지을 확보할 수 있다. -. 하락장에서도 버틸수 있다

3. 낙찰가와 전세가가 근접 - 낙찰받고 전세 놓으면 투자금이 현저하게 줄어든다.(단 전세 놓는 시점이 빨라야 빨리 줄어든다)

 

 

유용근샘이 말하는 <경매뿐만 아니라 급매도 함께 봐야 하는 이유>

 

1. 매물이 많이 쌓여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음.

2. 원하는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유용금샘이 말하는 <경매, 공매 토지투자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1. 주거용 부동산보다 경쟁률이 적다

2. 소액으로 가능하다

3. 경기가 좋든 안좋든 물건이 끊임없이 나온다.

4. 단기투자가 가능하다

5. 처음부터 저렴하게 낙찰받기 때문에 손해볼일이 없다

6. 매년 물가 상승률 이상으로 올라간다

7. 주변 호재가 터지면 아파트 수익률은 토지 수익률을 따라올수 없다. 

 

 

내가 돈을벌고 싶은 이유

 

1. 가성비만을 찾고 싶지 않다.

2. 과자 한봉지와 맥주 한캔을 사먹을지 말지 고민하고 싶지 않다

3. 내 옆사람에게 쪼잔해보이고 싶지도 않고, 특히나 무시당하고 싶지 않다

4. 결과적으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싶다. 

 

내가 도와주면 도와줬지 도움을 구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가 않다. 그래서 돈을 벌고 싶다.